원앙폭포 산책하기도 좋은곳!


원앙폭포 산책하기도 좋은곳!


제주도민의 제주여행이야기를 소개하는 here in 제주입니다. 제주도 힐링코스로 산책하기도좋고 아름다운 제주폭포중 하나인 원앙폭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

시원한 두 개의 물줄기와 울창한 상록수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원앙폭포!





제주 원앙폭포는 제주도 서귀포시 상효동 1463번지에있습니다. 돈내코 입구에서 산책로를 따라서 약 20여분정도 걸어가면 만날수있는 원앙폭포입니다.



여름철 비가오는날에는 하천범람 위험이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.



원앙폭포는 힐링체험과 테마가있는 석주명 나비길에있으며 이 나무목재길은 우리나라 처음으로 친환경공법으로 설치된곳입니다.



원앙폭포는 1994년 6월 제주도 종합개발계획에 의하여 개발된 관광지입니다. 이곳은 깊은 골짜기와 폭포, 울창한 상록수림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. 



돈내코 주차장에서 원앙폭포까지는 나무목재길이 아름답게 꾸며져있습니다. 걷기에도 편안하게 잘 조성되어있어 제주의 자연과함께 산책하기에 너무 좋습니다.



서귀포 돈내코유원지는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고, 숲으로 둘러싸인 경치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곳입니다. 이 계곡 한가운데 자리 잡은 5m의 원앙폭포는 매년 7월 15일 백중날 여름철 물맞이를 하는곳으로 유명하기도합니다.



아름다운 상록수림이 장관을 이루는 원앙폭포가는길! 두개의 물줄기가 떨어지는 모습이 금슬 좋은 원앙 한 쌍이 살았다하여 원앙폭포라고 이름이 붙여졌습니다.





백중날 물맞이는 폭포에서 떨어지는 차가운 물을 맞아 통증을 낫게 하는 민간요법입니다. 물맞이가 아니더라도 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보넬수있는곳이 원앙폭포이며 봄 가을 겨울에도 다름모습의 아름다움이 있는 제주폭포중 서귀포 돈내코유원지에있는 원앙폭포를 제주여행코스로 선택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.

반응형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